사회
사회일반
고창군 '재활용 동네마당' 설치
1억5천만원 투입… 수월마을 등 10개소에 시범
기사입력: 2019/09/06 [09:50]  최종편집: ⓒ 브레이크뉴스 새만금
이한신 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전북 고창군이 총 1억5,000만원의 사업비를 투입, 농어촌 마을을 비롯 단독주택 등 재활용품 분리배출이 어려운 지역 10개소에 거점수거시설인 '재활용 동네마당'을 설치해 수거율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 사진제공 = 고창군청                                                                                                                                    © 김현종 기자

 

 

 

 

농어촌 마을을 비롯 단독주택 등 재활용품 분리배출이 어려운 지역에 거점수거시설인 '재활용 동네마당'이 설치됐다.

 

전북 고창군은 "총 1억5,000만원의 사업비를 투입, 고창읍 수월마을 등 10개소에 재활용 수거시설을 설치 완료하고 향후 문제점 등을 검토해 농어촌 지역에 확대 보급할 계획"이라고 6일 밝혔다.

 

'재활용 동네마당'은 농어촌과 단독주택 등 분리배출이 취약한 지역의 재활용 수거율을 높이는 등 깨끗한 환경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시설은 비가림 설비와 함께 9종의 분리수거함 및 분리배출 감시용 카메라 등이 설치돼 무분별한 쓰레기 투기 근절에 따라 인근 주민들이 편리하게 재활용품을 배출할 수 있다.

 

고창군 환경시설사업소 관계자는 "아파트 등 공동주택의 경우 분리수거시설이 설치돼 있으나 농어촌마을의 경우 시설이 없어 재활용품이 불법으로 투기되거나 소각행위 등 방치되는 경우가 많았다"며 "주민 스스로 재활용 시설을 관리할 수 있는 만큼, 재활용품 수거율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재활용 동네마당'은 재활용 활성화를 위해 분리배출 체계가 취약한 지역에 재활용품 거점수거시설을 설치하는 사업이다.

 

<ⓒ 브레이크뉴스 새만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안군 (재)근농인재육성재단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