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회
사회일반
김제 '지평선 쌀' 전국 최고 쌀 선정!
농업경영인 김제시연합회 출품… 농식품부장관상 수상
기사입력: 2019/11/04 [10:29]   브레이크뉴스 전북 서남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현종 기자

 

▲  전북 김제에서 생산된 "지평선 쌀"이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경기도 수원시 농협하나로마트 수원점에서 열린 '제28회 전국으뜸농산물한마당'에서 대상인 농림축산식품장관상을 수상하는 저력을 과시했다.  / 사진제공 = 김제시청     © 김현종 기자

 

 

 

 

전북 김제에서 생산된 '지평선 쌀'이 전국 최고의 쌀로 선정됐다.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경기도 수원시 농협하나로마트 수원점에서 열린 '제28회 전국으뜸농산물한마당'에서 곡류부문에 출품한 '지평선 쌀'이 대상인 농림축산식품장관상을 수상하는 저력을 과시했다.

 

올해로 28회를 맞은 전국으뜸농산물한마당은 (사)한국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가 소비자에게 우리 농산물에 대한 홍보를 강화하고 생산자와의 직거래 활성화를 유도하기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농림축산식품부‧농촌진흥청‧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등이 후원한 행사다.

 

특히 이 행사는 전국 17개 시‧도 농업경영인연합회가 1년 동안 정성껏 재배한 ▲ 곡류 ▲ 과일류 ▲ 채소류 ▲ 화훼류 ▲ 특작류 등으로 분류해 출품한 으뜸농산물 품평회와 직거래장터 및 우수 농특산물 홍보행사 등이 진행됐다.

 

(사)한국농업경영인 김제시연합회는 '곡류부문'에 지평선 쌀을 출품했으며 각 농산물의 품질을 평가받는 심사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수상했다.

 

김제시 농업기술센터 이광수 농촌지원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소비자들이 우리 농‧특산물의 안전성과 소중함을 인식하는 뜻깊은 자리가 됐을 것"이라며 "그동안 지역농업을 선도해 온 농업경영인 회원들이 우수한 지평선 쌀 생산을 위해 과학 영농을 실천한 결과"라고 극찬했다.

 

이어 "전국 최고의 으뜸농산물로 인정받는 쾌거를 일궈낸 만큼, 앞으로도 명성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역 농산물의 우수성을 적극적으로 알려 판로를 개척해 소비촉진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등 농업경영인에 대한 교육 및 지원 역시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부안군-중국 안강시 '상생발전' 협약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