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회
사회일반
부안군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실시
권익현 군수 "새로운 기술 전파 및 다양한 지원" 약속
기사입력: 2020/01/08 [13:39]   브레이크뉴스 전북 서남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이한신 기자

 

▲  전북 부안군이 전문영농기술을 갖춘 농업인 양성을 목표로 8일 농촌진흥청 및 농촌지도기관의 전문가를 초빙, 예술회관 대강당에서 마련한 "2020년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이 성황리에 열리고 있다.  / 사진제공 = 부안군청 기획감사실 최광배                                                                                                                                                © 김현종 기자

 

▲  8일 부안예술회관 대강당에서 마련된 "2020년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에 앞서 식순에 따라 권익현(앞줄 오른쪽) 군수를 비롯 참석자들이 '국기에 대한 경례'를 하고 있다.                                                                         © 김현종 기자

 

▲  권익현 부안군수가 "하얀 쥐띠 해를 맞아 복 많이 받으시고 소망하는 일들 모두 성취하시는 값진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한다"는 덕담을 건넨 뒤 "새로운 농업기술 교육 보급 및 소득을 높일 수 있는 과학영농시설 건립에 행정력을 집중해 품질 좋고 안전한 농산물을 생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을 하고 있다.     © 김현종 기자

 

▲  8일 부안예술회관 대강당에서 열린 "2020년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에 참석한 지역 농업인들이 평소 접근하기 어려운 농정과 군정시책 등의 설명을 듣고 있다.                                                                                         © 김현종 기자

 

 

 

 

전북 부안군이 전문영농기술을 갖춘 농업인 양성을 목표로 '2020년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의 포문을 열었다.

 

오는 9일까지 진행될 이번 교육은 그동안 각 읍‧면을 순회하며 개최한 방식을 벗어나 교육의 효율성 및 농업인의 역량강화에 따른 새해 영농설계를 돕기 위해 1,000여명을 대상으로 '영농반'과 '생활자원반'으로 나눠 집합 형식으로 변경해 실시된다.

 

8일 부안예술회관 대강당에서 마련된 '2020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에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촌진흥청 및 농촌지도기관의 전문가를 초빙 ▲ 품목별 고품질 농산물 생산기술 ▲ 경영개선 ▲ 영농현장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 현장 애로사항 청취 ▲ 선도농가 사례 등 영농 현장에서 쉽게 적용이 가능한 고품질 농산물 생산에 중점을 둔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됐다.

 

특히 PLS제도를 비롯 농식품 6차산업화 및 쌀 관세화와 농약안전사용 등 급변하는 농업정책 방향이 수록된 리플릿과 교육자료 배포 및 농업인이 접근하기 어려운 농정과 군정시책을 홍보해 교육 효과를 높였다.

 

권익현 부안군수는 이 자리에서 "겨울비가 추적추적 내리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농업인의 한해 농사의 첫걸음인 새해 영농교육에 참석한 열기는 풍년농사로 이어질 것으로 확신한다"며 "하얀 쥐띠 해를 맞아 복 많이 받으시고 소망하는 일들 모두 성취하시는 값진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한다"는 덕담을 건넸다.

 

이어 "급변하는 농업환경에서 경쟁력을 갖춰야 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필요한 시기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을 통해 1년 농사를 체계적으로 계획하고 소득향상을 위한 구체적인 목표를 세워 농산물의 시장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부안군 역시 새로운 농업기술 교육 보급 및 소득을 높일 수 있는 과학영농시설 건립에 행정력을 집중해 품질 좋고 안전한 농산물을 생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한 뒤 "부안이 품고 있는 가능성들을 현실로 바꿔 더 큰 변화와 혁신을 만들어가는 역사적인 한 해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권익현 부안군수 '연초방문' 마무리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