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회
사회일반
김제시 '친환경 모기 포충기' 추가 설치
시민문체육공원‧캠핑파크 등 5곳… 3월~10월까지 가동
기사입력: 2020/01/23 [09:58]   브레이크뉴스 전북 서남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현종 기자

 

 

▲  전북 김제시가 모기 매개에 따른 감염병을 선제적으로 차단하기 위해 공원에 설치한 친환경 LED 포충기. / 사진제공 = 김제시청                                                     © 김현종 기자

전북 김제시가 모기 매개에 따른 감염병을 선제적으로 차단하기 위해 친환경 LED 포충기를 추가로 설치한다.

 

시민문화체육공원과 모악산 도립공원 캠핑파크 등 5곳에 설치될 예정인 '포충기'는 특수 자외선램프 광촉매에 의한 미량의 이산화탄소 및 LED 램프에 의한 빛의 파장으로 위생 해충을 유인‧포획, 내부에서 분쇄해 외부로 배출시키는 물리적 방제 장비다.

 

특히 화학약품을 전혀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살충제를 사용하는 분무 및 연막소독에 비해 친환경적인 위생 해충 퇴치 방법으로 인체에 전혀 해가 없다.

 

'포충기' 가동시간은 해충 활동기인 3월부터 10월까지 가로등 점등 시 자동으로 작동되고 소등과 동시에 정지되며 저비용 고효율 방역방법으로 반경 50m이내에 방제효과가 있다.

 

김제시 공원녹지과 관계자는 "라리아와 지카바이러스 등 매개 모기 감염병 예방관리를 위해 기존 약품에 의한 방역뿐만 아니라 효과가 지속적이고 인체에 해가 없는 다양한 친환경 방역사업을 추진해 나가고 있다" "개 모기 서식처 제거를 위해 집주변 물이 고인 웅덩이와 용기 및 폐타이어 등에 대한 환경정비에 협조해 줄 것" 당부했다.

 

한편, 김제시에 현재 총 124대의 '포충기' 설치돼 운영되고 있다.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전북판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부안군, 지역 농‧축‧수산물 홍보 '시동'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