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전북은행 '지역인재 양성' 앞장
김제사랑장학재단에 1억1천만원 장학금 기탁
기사입력: 2020/02/11 [11:06]  최종편집: ⓒ 브레이크뉴스 새만금
신성철 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도내지역 향토기업인 전북은행 이성란(오른쪽에서 두 번째) 부행장과 정준호(왼쪽에서 두 번째) 김제지점장 등이 11일 김제시청을 방문해 김제사랑장학재단 이사장인 박준배(가운데) 시장에게 장학금 1억1,000만원을 기탁하고 있다.                                                                                                             / 사진제공 = 김제시청     © 신성철 기자

 

 

 

 

도내지역 향토기업인 전북은행 이성란 부행장과 정준호 지점장이 11일 김제시청을 방문해 김제사랑장학재단 이사장인 박준배 시장에게 장학금 1억1,000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기탁식에서 이성란 부행장은 "장학금을 수여받을 김제지역 청소년들이 경제적 어려움 없이 학업에 열중해 자신의 꿈을 이루고 더 나아가 지역발전에 도움이 되는 인재로 성장했으면 하는 마음에 동참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더 많은 관심과 나눔을 실천해 나가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특히 "지역 유일의 향토은행으로 도민들과 함께 상생하는 은행으로 거듭나기를 추구하고 있는 전북은행은 도민에게 신뢰받는 은행‧편리하고 친절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직원들의 뜻을 모아 지역 청소년들에게 배움의 희망을 열어주고자 하는 사회 공헌활동 차원이 담겼다"고 덧붙였다.

 

김제사랑장학재단 이사장인 박준배 시장은 "오늘 기탁해 주신 장학금은 김제의 희망을 열어가는 장학 사업에 든든한 밑거름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며 "김제시의 발전과 인재양성을 위해 자신의 모든 열정을 쏟아내겠다"고 화답한 뒤 기념촬영을 권유하는 세심한 행보를 구사했다.

 

한편, 김제사랑장학재단 기금을 관리하고 있는 전북은행은 지난 2011년부터 현재까지 총 18억5,0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 브레이크뉴스 새만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안군 (재)근농인재육성재단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