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회
사회일반
이원택 후보 '산업・경제분야' 공약 발표
일자리 창출 목표… 미래신산업 생태계 등 8개 실행과제
기사입력: 2020/03/10 [14:59]   브레이크뉴스 전북 서남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이한신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원택(전북 김제・부안)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자신의 정책 비전을 담은 6대 추진 전략을 분야별로 제시하고 있는 가운데 10일 산업진흥 및 일자리창출을 위한 미래신산업 생태계를 구축을 골자로 발표한 산업‧경제 분야 정책 핵심.                                                                                                                                          © 이한신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원택(전북 김제・부안)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자신의 정책 비전을 담은 6대 추진 전략을 분야별로 제시하고 있는 가운데 10일 산업진흥 및 일자리창출을 위한 미래신산업 생태계를 구축을 골자로 한 산업, 경제 분야 정책・공약을 세 번째로 발표했다.

 

이원택 예비후보는 이날 "기존 주력산업의 성장한계 극복과 정체된 산업구조 개편을 위해 성장잠재력이 뛰어난 신산업 생태계 구축이 절실하다"고 강조한 뒤 "산업・경제 분야는 일자리 창출에 주안점을 두고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세계적 수준의 재생에너지 클러스터 구축과 에너지산업 융・복합단지를 뒷받침할 수 있는 '종합지원센터 설립'에 관련된 부분"을 집중적으로 설명했다.

 

아울러 "수소산업 플랫폼 구축과 함께 그린수소 연구 및 보급거점으로 관련 산업을 선도하는 동시에 자율주행과 자동화가 가능한 지능형 농기계를 연구・개발하고 시험할 수 있는 실증단지 역시 구축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스마트 특장차산업클러스터 조성 등 지역 기반산업 고도화 및 곰소젓갈 같은 지역특산물이 브랜드화 될 수 있는 방안을 동시에 추진해 나갈 방침"이라며 "지역 소상공인의 영업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공유물류창고'와 '주차장 구축'역시 지속적으로 챙기겠다"고 약속했다.

 

끝으로 "김제-부안・부안-김제가 품고 있는 특장점에 시대적 흐름인 신산업생태계를 접목해 사람과 돈이 모이는 경제도시 및 동반성장 대표 지역으로 육성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한국스카우트연맹 강태선 총재 '인재양성' 동참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