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정읍시
정읍곰두리스포츠센터 개관
장애인 전용, 1만여 장애인 복지향상 체육활동 증진 기대
기사입력: 2015/04/22 [14:12]  최종편집: ⓒ 브레이크뉴스 새만금
이창우 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정읍시 1만여 장애인들의 복지향상 및 체육활동 증진에 기여할 정읍곰두리스포츠센터 전경. / 사진제공=정읍시청     © 이창우 기자

 

  

 

전북 정읍시 장애인 전용 정읍곰두리스포츠센터(이하 곰두리스포츠센터)가 22일 문을 열었다.

 

35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과 함께 열린 개관식에는 김생기 정읍시장과 유성엽 국회의원, 우천규 정읍시의회 의장을 비롯 내외 귀빈과 장애인단체 회장 그리고 장애인, 시민 등 모두 1천여명이 참석했다.

 

개관식에서 김 시장은 "곰두리스포츠센터는 정읍시가 1만여 장애인의 복지향상과 체육활동 증진을 위해 마련한 시설이다"며 "앞으로 많은 장애인들이 이곳에서 재활훈련과 다양한 체육활동을 통해 건강하고 활기차게 생활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장애인 전용으로 운영되는 곰두리스포츠센터는 신축 설계부터 장애인을 고려, 건립됐다.

 

목욕탕 내부에는 손잡이 봉과 터치식 자동문과 위험한 상황을 알리는 직원 호출벨을 설치했고, 체육관 단상에는 휠체어를 타고 무대로 진입할 수 있도록 무대경사로도 만들었다.

 

지난해 11월 착공, 개관한 곰두리스포츠센터는 부지 3336,연면적 3318규모이다.

 

총사업비 62억원이 투입됐고 지하 1, 지상 2층이다.

 

지하 1층에는 목욕탕(5월부터 운영)과 가족탕(5월부터 운영), 체력 단련실, 재활 운동실, 수중 재활실(5월부터 운영),주차장이 들어섰다.

 

지상 1층은 체육관과 사무실, 지상 2층은 다목적실과 당구장, 탁구장, 회의실을 갖추고 있다.

 

한편, 이날 개관식에 앞서 펼쳐진 장애인 예술제에서는 재능 있는 많은 장애인들이 가야금연주와 풍물 및 댄스, 합창 등의 공연을 펼쳐 장애인과 비장애인들이 함께 하는 화합 한마당을 연출했다.

 

정읍시 한 관계자는 "장애인의 재활운동과 체력단련 및 목욕 공간 등을 제공함으로써 장애인의 재활을 돕고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곰두리스포츠센터를 건립했다"고 설명했다. 
 

<ⓒ 브레이크뉴스 새만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안군 (재)근농인재육성재단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