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김제시, 건강지원센터 '다온관' 개관
노인종합복지관… 지상 2층 규모 '행복충전소' 역할
기사입력: 2019/10/23 [10:17]  최종편집: ⓒ 브레이크뉴스 새만금
김현종 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전북 김제시로부터 (재)대한성공회 유지재단이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는 '노인종합복지관'에 어르신들의 여가 및 건강증진을 위한 시설로 사용될 "다온관" 개관식에 참석한 박준배(왼쪽에서 네 번째) 시장을 비롯 (재)대한성공회 유지재단 대표인 유낙준(왼쪽에서 세 번째) 주교를 비롯 주요 참석자들이 테이프 커팅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제공 = 김제시청                                                                                                                                 © 김현종 기자

 

 

 

전북 김제시가 고령층의 노후설계를 위한 맞춤형서비스 제공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가운데 여가활동의 여유를 즐길 수 있도록 건강지원센터인 '다온관'을 개관하고 본격적으로 운영에 돌입했다.

 

지난 22일 김제노인종합복지관에서 열린 개관식에는 박준배 시장을 비롯 (재)대한성공회 유지재단 대표인 유낙준 주교와 지역 주민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공연 및 기념식 등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됐다.

 

특별교부금 등 20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완공된 ‘다온관’은 지상 2층 규모로 ▲ 건강관리실 ▲ 체력측정실 ▲ 탁구장 ▲ 강당 등 다양한 공간으로 꾸며졌으며 향후 어르신들의 여가 및 건강증진을 위한 시설로 사용될 예정이다.

 

이날 박준배 김제시장은 축사를 통해 "노인복지타운은 20여년 동안 한 결 같이 어르신들의 복지향상을 위해 쉼 없이 달려왔다" 며 "앞으로 '다온관' 개관을 통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로 어르신의 행복충전소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김제노인종합복지관은 '꿈꾸는 노후, 행복한 노년!'을 목표로 (재)대한성공회 유지재단이 김제시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는 노인복지 전문기관이다.

 

<ⓒ 브레이크뉴스 새만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고창 선운사 동백… 붉은빛 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