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NH농협 부안군지부… 꽃 소비 촉진운동 '전개'
군청 민원실에서 '튤립‧프리지아 600여 송이' 나눠줘
기사입력: 2020/02/28 [11:50]  최종편집: ⓒ 브레이크뉴스 새만금
이한신 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NH농협 전북 부안군지부가 직격탄을 맞은 화훼농가와 소규모 꽃 판매점을 돕기 위해 28일 '꽃 소비 촉진' 캠페인을 전개한 가운데 권익현(가운데) 군수가 군청 민원실을 찾은 한 방문객에게 '튤립'을 선물하고 있다.  / 사진제공 = 부안군청 기획감사실 최광배                                                                                                                     © 이한신 기자

 

▲  권익현(오른쪽에서 네 번째) 부안군수가 '꽃 나눠주기' 행사에 앞서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로  캠페인에 참여한 NH농협 부안군지부 직원들과 함께 "사랑해요" 포즈를 취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이한신 기자

 

▲  NH농협 배인태(가운데) 부안군지부장이 군청 직원들에게 "가정과 사무실에 꽃 한 송이 놓기 캠페인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하며 봄꽃이 식재된 화분을 선물하고 있다.                                                                      © 이한신 기자

 

 

 

 

지난달 20일 '코로나-19' 국내 첫 확진자가 발생한 이후 감염병 유입 및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졸업식과 입학식이 취소되면서 직격탄을 맞은 화훼농가와 소규모 꽃 판매점을 돕기 위한 물결이 출렁이고 있는 가운데 NH농협 전북 부안군지부가 힘을 보탰다.

 

NH농협 전북 부안군지부는 28일 부안군청 민원실에서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튤립과 프리지아 600여 송이를 나눠주며 '꽃 소비 촉진'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진행된 '꽃 나눠주기 행사'에 참석한 권익현 군수는 "'코로나-19 감염증' 여파로 꽃 소비가 급감하면서 지역 화훼농가에 찬바람이 불어 안타깝게 생각하고 농가의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기 위해 작은 관심과 실천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지역의 기업 및 단체 등과 협력해 능동적으로 대처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앞으로도 꽃 소비 촉진 운동을 펼치는 등 현장지원을 통해 농가의 어려움을 함께 극복해나가자"고 당부한 뒤 "행정 역시 각 사무실에 꽃을 놓는 캠페인 전개 및 산하기관에도 공문을 보내 꽃 소비 촉진 운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협조를 요청 하겠다"는 의지를 덧붙였다.

 

아울러 "'코로나-19' 발생 초기단계부터 재난안전대책본부 실무반을 편성해 24시간 비상방역 대책반을 가동하는 등 다중이용시설과 관광시설의 방역소독 등 청정지역 유지를 위해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있다"며 "사태가 종식될 때까지 안전한 상황이 유지될 수 있도록 군민들도 가급적 다수가 모이는 행사 또는 집회 참여는 당분간 자제하고 마스크 착용 및 손 씻기 등 개인위생을 준수하는 자발적인 협조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NH농협 배인태 부안군지부장은 "졸업식과 입학식 등 각종 행사의 취소 및 소비 위축으로 피해를 입고 있는 화훼 농가를 돕기 위해 마련했다"며 "지역 화훼농가와 소상인들이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군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동참을 부탁한다"고 호소했다.

 

한편, 부안군은 '코로나-19스' 감염증 확산 여파로 소비심리 위축과 막연한 불안감이 겹치면서 외출자체를 꺼려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구내식당 휴무일을 매월 2회에서 8회로 확대,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고 있다.

 

<ⓒ 브레이크뉴스 새만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안군 (재)근농인재육성재단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