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부안군 한근호 부군수… 현장행정 실시
2023 세계스카우트잼버리 영외 과정활동장 점검
기사입력: 2020/03/05 [16:38]  최종편집: ⓒ 브레이크뉴스 새만금
이한신 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전북 부안군이 3년 앞으로 다가온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대회' 성공 개최를 발판 삼아 국제적인 청소년 수련 활동으로 특화된 글로벌 휴양관광도시 기반 구축에 따른 연관 사업 발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가운데 5일 한근호 부군수 주재로 최연곤 기획감사실장 등 관‧과‧소 합동으로 잼버리 영외과정 활동장인 '부안댐 하류인 직소천 수상활동장'에서 현장행정을 실시하고 있다.                                 / 사진제공 = 부안군청 기획감사실 최광배     © 이한신 기자

 

▲  한근호 부군수가 "잼버리 영외과정 활동장 조성과 관련, 각 개별 사업들이 시너지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관련 부서뿐만 아니라 유관기관과의 소통과 협업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한 뒤 "국립공원 구역조정 등 사업 시행을 위한 필수적인 행정절차 역시 시기를 놓치지 않도록 꼼꼼하게 준비할 것"을 지시하고 있다.                                    © 이한신 기자

 

▲  한근호(맨 앞줄) 부군수가 새만금개발의 시금석으로 작용한 6만평의 광활한 해창석산 부지와 변산해수욕장 해양과정활동장 조성 사업에 따른 의견을 수렴한 뒤 직접 현장을 살펴보기 위해 도보로 이동하고 있다.          © 이한신 기자

 

▲  한근호 부군수가 현장에서 보고를 받은 뒤 눈으로 살펴보지 않고 "현장에서 답을 찾겠다"는 의지를 드러내며 직접 밧줄을 잡고 암벽등반 코스를 점검하는 치밀한 행보를 구사하고 있다.                                                © 김현종 기자

 

 

 

 

 

전북 부안군이 3년 앞으로 다가온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대회' 성공 개최를 발판 삼아 국제적인 청소년 수련 활동으로 특화된 글로벌 휴양관광도시 기반 구축에 따른 연관 사업 발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부안군은 5일 한근호 부군수 주재로 최연곤 기획감사실장 등 관‧과‧소 합동으로 잼버리 영외과정 활동장 조성 사업을 살펴보는 현장행정을 실시했다.

 

이날 한 부군수의 현장행정은 잼버리 과정활동 준비상황을 점검하는 시간을 통해 관련 부서의 다양한 의견 등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변산반도국립공원사무소 등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이뤄졌다.

 

특히 세계스카우트연맹이 2016년 8월 17일 유치 후보지인 부안 새만금지구를 직접 방문해 과정활동의 적합성을 점검하는 과정에 Göran Hägerdal(요란 헤이게달, Gloval Director)과 Stephen Peck(스티븐 펙, Director) 위원이 전북 스카우트 대원들과 함께 체험한 뒤 극찬을 쏟아낸 '부안댐 하류인 직소천 수상활동장'을 집중적으로 점검했다.

 

이어, 암벽등반 코스 현장 및 새만금개발의 시금석으로 작용한 6만평의 광활한 해창석산 부지와 변산해수욕장 해양과정활동장 등을 도보로 이동하며 관련 의견을 수렴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한근호 부군수는 이 자리에서 "잼버리 과정활동장 조성은 각 개별 사업들이 시너지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관련 부서뿐만 아니라 유관기관과의 소통과 협업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한 뒤 "국립공원 구역조정 등 사업 시행을 위한 필수적인 행정절차 역시 시기를 놓치지 않도록 꼼꼼하게 준비할 것"을 지시했다.

 

한편, 부안군은 오는 4월 아시아태평양 28개국이 참가하는 아‧태 스카우트 지도자대회가 전주에서 열리고 내년에는 세계잼버리의 예비 대회인 프레잼버리가 준비돼 있는 만큼, 체계적인 홍보 활동을 통해 성공적인 개최 준비에 만전을 기한다는 각오다.

 

<ⓒ 브레이크뉴스 새만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안군 (재)근농인재육성재단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