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회
사회일반
권익현 부안군수 '표창장' 수여
인명 구조한 다문화가족 '다오 딘 흐엉'씨 격려
기사입력: 2020/09/08 [16:47]   브레이크뉴스 전북 서남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이한신 기자

 

 

▲  권익현(왼쪽에서 두 번째) 전북 부안군수가 신속한 대처로 인명을 구조한 다문화가족인 다오 딘 흐엉(40ㆍ여ㆍ국적 베트남 = 왼쪽 첫 번째)씨에게 8일 표창장을 수여한 뒤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로 가족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제공 = 부안군청 기획감사실 최광배   © 이한신 기자



 

 

 

 

권익현 전북 부안군수가 신속한 대처로 인명을 구조한 다문화가족인 다오 딘 흐엉(40ㆍ여ㆍ국적 베트남)씨에게 8일 표창장을 수여하고 노고를 격려했다.

 

이 자리에서 권 군수는 "급박한 상황에 소중한 생명을 살린 다오 딘 흐엉씨에게 감사를 드린다"고 말문을 연 뒤 "인명을 구조하기 위해 안전장비 없이 물속으로 뛰어드는 것은 제2의 사고가 발생할 우려가 있는 만큼, 주변의 도구를 이용하는 것이 현명했을 것이고 행정 역시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도록 지역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 및 대응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기념촬영을 권유하는 세심하고 치밀한 행보를 드러냈다.

 

한편, 다오 딘 흐엉씨는 지난달 23일 가족과 함께 신운천 인근을 산책하는 과정에 낚시객 A씨가 폭우로 불어난 물에 빠져 허우적거리는 아찔한 상황을 목격하고 안전장비 없이 곧바로 뛰어들어 인명을 구조하는데 성공했다.

 

'다오 딘 흐엉'씨는 수영 실력이 수준급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