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부안군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릴레이
코로나19 감염증 여파… 관ㆍ과ㆍ소 일정 분산 방식
기사입력: 2020/09/17 [16:13]  최종편집: ⓒ 브레이크뉴스 새만금
이한신 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전북 부안군이 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침체된 지역경기 회생을 위해 예년과 달리 코로나19 감염증 예방을 위한 정부의 사회적 거리 두기 2단계 지침에 보조를 맞추기 위해 관ㆍ과ㆍ소별로 일정을 분산하는 방식으로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진행한다.       【 권익현(오른쪽) 군수가 17일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로 '상설시장'을 찾아 물건을 구입하는 과정에 구입 빈도가 높은 제수용품을 점검하는 등 시장운영의 애로사항을 여과없이 청취하고 있다】  / 사진제공 = 부안군청 기획감사실 최광배                                                                                                                © 이한신 기자

 

▲  권익현 부안군수가 17일 '상설시장'을 찾아 복지시설에 전달한 물품을 구입하며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의 첫 포문을 열고 있다.                                                                                                                                          © 이한신 기자

 

 

 

 

 

 

 

전북 부안군은 민족 고유의 명절인 한가위를 맞아 매출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통시장 장보기 캠페인 및 장보기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는 예년에 비해 코로나19 감염증 예방을 위한 정부의 사회적 거리 두기 2단계 지침에 보조를 맞추기 위해 관ㆍ과ㆍ소별로 일정을 분산하는 방식으로 실시된다.

 

특히, 이용객이 집중되는 시간을 피해 전 공무원들은 전통시장에서 점심식사를 한 뒤 장보기 행사를 통해 명절 분위기 조성 및 소비심리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불어넣는다는 계획이다.

 

17일 권익현 군수가 '상설시장'을 찾아 장보기 행사를 갖는 것으로 이번 행사의 첫 포문을 열었다.

 

권 군수는 이날 구입 빈도가 높은 제수용품을 점검하는 등 시장운영의 애로사항을 격의 없이 청취하는 치밀한 행보를 구사하며 관내 복지시설에 전달하기 위해 직접 김ㆍ굴비ㆍ채소 등을 구입했다.

 

이 자리에서 권 군수는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상인들이 희망을 갖고 어려운 시기를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도록 장보기 행사와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방문 감소와 비대면 경제 확산에 따른 전통시장 활성화에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는 등 다각적으로 대응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이어 "시장 타워주차장이 오는 12월 완공되면 전통시장 상인 뿐만 아니라 관광객과 군민들이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어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덧붙였다.

 

부안상설시장 상인회장과 여성단체 회원도 이날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로 사회적 거리 두기를 유지하며 장보기 캠페인을 진행한 뒤 저마다 장바구니를 들고 제수용품을 구입해 전통시장 활성화에 힘을 보탰다.

 

한편, 부안군 공무원들은 추석 장보기 행사를 위해 3,400만원 상당의 '부안사랑상품권'을 구입했다.

<ⓒ 브레이크뉴스 새만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고창 선운사 동백… 붉은빛 유
많이 본 뉴스